밀려드는 애정. 찬양하라 하루카 4. 프로모션 보고 인간이 맛이 갔습니다. 오오 히이라기 오오.
사실 등장인물 업댓도 꽤 됐었는데 하치요 빼고 대강대강 봤네요. 그래서 이제야 아슈빈 형님이 오키아유라는 사실을 알았지...ㅇ>-< 그럼 닥치고 백룡...이 아니라 아크람 모드겠규..
샘플보이스를 뱉어라 하루카 4!!!!!!
아래로는 내키는 대로 작성하는 번역.
* 物語(이야기)
주인공은 고등학생으로 현대에 살고 있는 소녀.
청년 두 사람(어? 잠깐; 카자하야 말고 또 있어!? - L양 왈 '카자하야 빼면 나기밖에 없잖아' 그런거니... 난 히이라기이길 바랬는데 나기인거니<<)과 함께 평온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으나, 석양속에서 커다란 낫을 든 기괴한 마물과 만나는 것을 계기로, 자신이 「도요아시하라」라고 하는 이세계에 있었던 「나카츠쿠니」의 공주임을 알게 된다.
「나카츠쿠니」는 용신이 잠들어 있는 아름다운 나라였으나, 「도코요노쿠니」에 의해 멸망당해 「도요아시하라」의 사람들은 「도코요노쿠니」의 압정과 날뛰는 팔백만의 신들에 의해 괴로워 하고 있었다. 이세계로 돌아온 주인공은, 언니가 맡긴 활을 손에 들고, 「도코요노쿠니」에 맞서게 된다.
신대의 이세계에서 만나는, 여러 민족과 신비의 숲에 잠들어 있는 유적, 되풀이되는 신비한 전승.
공주라고 하는 위치이기에 용서될 수 없는 연심을 품고, 주인공은 「도코요노쿠니」와 싸우게 된다.
* 登場人物(등장인물)
아시하라 치히로(葦原千尋) - 「나카츠쿠니」의 두번째 공주 (CV : 카와카미 토모코)
- 부디, 당신의 힘을 제게 빌려주세요.
17세. 고등학생으로 살고 있었으나, 흰 기린에게 이끌려 이세계로 시공이동한 소녀.
스스로의 출신을 알고, 「나카츠쿠니」를 되찾기 위해 싸우게 된다.
날뛰는 신들을 진정시키고, 「마음의 천칭」을 움직이는 능력을 가진다.
카자하야(風早) - 주인공의 종자(從者) (CV : 이노우에 카즈히코)
- 제가 키운 공주께서, 틀릴 리 없습니다.
25세. 주인공이 어릴 때 부터 모셔온 종자.
「나카츠쿠니」가 멸망하고 부터는, 현대의 세계에서 고등학교 교사로서 주인공을 지키고 키워왔다. 주인공에게 있어서는 오빠같은 존재로, 명쾌하고 밝은 성격의 청년. 온화한 분위기 탓에 얕보이기 쉽지만, 실력있는 무관이다.
아슈빈(アシュヴィン) - 「도코요노쿠니」의 황자 (CV : 이시다 아키라)
- 너는, 그저 이용당하고 있는 것 아닌가?
23세. 석양이 저무는 「도코요노쿠니」의 「흑뢰(黑雷)」라 불리는 황자. 야심가에 오만한 성격의 소유자.
비정한 면을 보이는 때도 있지만, 「도코요노쿠니」에 쏟는 열정은 진짜여서 부하로부터의 신뢰도 두텁다.
주인공에게 있어서는 강대한 적이지만….
사자키(サザキ) - 날개가 있는 이민족 (CV : 세키 토모카즈)
- 난 꽤 도움이 될거라구? …그러니까 이 감옥에서 꺼내주지 않을래?
31세. 등에 한쌍의 날개가 있는 「히무카(日向) 일족」의 청년으로, 산적의 리더. 원래는 해적이었으나 배를 잃고 산적이 되었기에, 언젠가 자신의 배를 되찾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대범하고 남자다운 밝은 성품. 규율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성격으로, 태연하게 치사한 짓을 하는 경우도.
나기 (那岐)- 귀도사(鬼道使い) (CV : 미야타 코우키)
- 귀찮아. 나라가 어찌되건, 나랑은 관계 없잖아?
17세. 주인공과 함께, 현대의 세계에서 고등학생으로 살아오던 청년.
높은 영력을 가진 유능한 「귀도사」지만, 태만하고 만사에 무관심하다.
입이 거칠고, 동료에 대해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일도 있지만, 사실은 남을 잘 챙겨주는 일면도 갖고 있다.
후츠히코(布都彦) - 「나카츠쿠니」의 무관 (CV : 호시 소이치로)
- 이 창에 걸고, 반드시 공주님을 지켜드리겠습니다.
16세. 「나카츠쿠니」를 모시고 있던 혈족(うから : 나라시대에 생성된 단어로 혈족, 또는 피가 섞인 친족의 의미)의 소년. 나라의 멸망후에는 「도코요노쿠니」에 대항하는 반란군에 참가해, 나라를 되찾으려 하고 있다.
예의 바른 성격이며, 주인공을 「나카츠쿠니」의 공주로서 깊이 존경한다.
아직 어리지만 노력가에, 큰 창의 공격력은 발군.
히이라기(柊) - 「도코요노쿠니」의 군사 (CV : 미키 신이치로)
- 사랑스런 나의 주군. 이 세계를 전부 당신께 바치지요.
26세. 「나카츠쿠니」의 신하였으나, 나라를 배신하고 지금은 「도코요노쿠니」의 영주를 모시고 있다. 달콤한 말로 사람의 마음을 혼란시키는, 속을 알 수 없는 분위기의 청년. 윤리관이 희박한 면이 있어,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나카츠쿠니」의 전승에 해박하며, 주인공에게 수수께끼 같은 말을 던져온다.
토오야(遠夜) - 츠치구모(地蜘蛛 : 土雲이라고도 적는다. 신화전설에서, 야마토 조정에 복종하지 않았다고 하는 변경민족의 속칭. in 코지엔)라고 하는 이민족 (CV : 타카하시 나오즈미)
- …나의 노래, …너에게 들리는가…?
18세. 독특한 문화를 가진 「츠치구모」라고 하는 이민족의 청년.
주술적인 가성(歌聲)을 지니고, 「아야카시(妖)」들과 의사를 교환할 수 있기에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숲 속에서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며 살아가던 일족이기에, 사람을 사귀는 것이 능숙하지 못하지만, 순수한 마음의 소유자.
카츠라기 오시히토(葛城忍人) - 「나카츠쿠니」의 장군 (CV : 나카하라 시게루)
- 경솔하군. 네가 군을 이끌 재능이 있다고는 생각할 수 없어.
21세. 수인(獸人)들을 이끄는 「나카츠쿠니」의 장군.
차갑고 솔직한 언동으로, 주인공에게도 엄격한 태도를 취한다.
「파혼도(破魂刀)」라는 이름의 기술을 사용한다.
카자하야나 히이라기와는 예전부터의 친구이다.
이와나가히메(岩長姫) - 노장군
65세. 「나카츠쿠니」의 「사도장군(四道將軍)」증 한 사람.
나라가 멸망한 이후는, 다카치호(高千穂)에서 살아남은 병사들을 이끌고 있다.
카자하야, 히이라기, 오시히토의 스승이며, 호쾌하고 분방한 인품.
오오토모노 미치오미(大伴道臣) - 「나카츠쿠니」의 무관
30세. 「나카츠쿠니」의 무관으로, 카자하야, 히이라기, 오시히토와는 친우.
나라가 멸망한 후에는, 치쿠시(筑紫 : 큐슈의 옛 지명)에서 「도코요노쿠니」에 대항하는 반군을 이끌고 있다.
온화하고 침착한 호청년(好靑年)이지만….
아유키(足往) - 오시히토의 부하
11세. 쿠나(狗奴)라는 민족의 소년.
오시히토가 이끄는 군에 속해있으며, 오시히토의 무용(武勇)을 동경해 따르고 있다.
미숙한 면이 눈에 띄지만, 밝고 씩씩한 성격.
유우기리(夕霧) - 마을 아가씨?
연령미상. 부드럽고 서글서글한 분위기의 미인.
타카치호의 마을에서 만난 주인공에게 흥미를 갖고, 여행에 동행한다.
주인공을 귀여워 하며, 놀리며 즐기는 듯.
라쟈(皇) - 「도코요노쿠니」의 황제
58세. 「도코요노쿠니」를 다스리는 황제.
냉혹비정하며, 위엄이 있다.
한 때는 인군(仁君)으로서 나라를 다스렸으나, 지금은 그런 면은 찾아볼 수 없다.
나사티야(ナーサティヤ) - 「도코요노쿠니」의 황자 (CV : 오키아유 료타로)
28세. 아슈빈의 형.
「도코요노쿠니」의 황자로, 「적뢰(赤雷)」라고 불리고 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베어버리는, 얼음같이 냉담한 적장.
샤니(シャニ) - 「도코요노쿠니」의 황자
13세. 아슈빈의 남동생.
「도코요노쿠니」의 황자로, 「약뢰(若雷)」라고 불린다.
어리광을 피우며 자란 막내로, 사람을 잘 따르고 특히 여성에게 상냥하다.
리브(リブ) - 아슈빈의 심복
25세. 종잡을 수 없는(茫洋とした) 풍모를 지닌 평범한 외모지만, 아슈빈의 패업을 지지하는 측근.
적장이지만 사람을 잘 돌보는 온화한 인물.
무드가라(ムドガラ) - 「도코요노쿠니」의 장군
46세. 황제의 신뢰가 두터운, 「도코요노쿠니」의 충신.
성실한 무인이며, 행동은 정중하고 신사적이다.
카리가네(カリガネ) - 히무카 일족의 청년 (CV : 네모토 마사카즈 根本正勝<<일웹 위키피디아)
31세. 사자키의 친구로, 날개가 있는 산적 청년.
말이 없고 무뚝뚝하며 다가가기 힘든 분위기지만, 요리는 발군.
사이노키미(狭井君) - 「나카츠쿠니」의 중신
연령미상. 온화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노 귀부인.
정치력이 뛰어난 실력자로, 발언에는 무게가 있다.
레반타(レヴァンタ) - 「도코요노쿠니」의 영주
25세. 다카치호를 다스리는 「도코요노쿠니」의 영주로, 「토뢰(土雷)」라 불린다.
무력은 높지만, 토지를 황폐화시켜 사람들을 괴롭히는 어리석은 폭군.
히이라기를 측근으로서 중용하고 있다.
* 機能(시스템) - 「머나먼 시공속에서 4」는, 「3」에서 호평이었던 장선택(章選択)시스템 등은 그대로 두고, 더욱 즐길수 있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 등을 취했습니다.
- 새로운 전승을 이어가는 장선택
「하루카 4」는 시리즈 그대로, 장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1장씩 진행해 가며, 그때까지의 플레이 내용에 의해, 다음의 전개가 변화해 갑니다.
또한, 장선택 커맨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키워온 캐릭터로, 이전에 플레이했던 장으로 돌아가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새로운 스토리를 연출, 맵과 필드
「하루카 4」의 세계는 맵과 필드로 구성됩니다.
맵은, 넓은 범위를 이동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맵에는, 몇 개의 포인트가 있고, 그 포인트 안에 들어가면 필드 화면이 됩니다.
필드상에서는, 사람에게 말을 걸거나 하는 것으로 이벤트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맵에서의 이동중에는, 이벤트나 전투가 발생합니다.
-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음의 천칭(心の天秤)
상대의 「마음의 천칭」을 움직이는 것으로, 사랑과 이야기가 전개되어 갑니다.
천칭은, 상대와의 「키즈나(絆)」에 관계되는 것은 물론, 「메구미(惠)」의 입수와도 관련됩니다.
* 마음의 천칭을 흔들면 키즈나가 높아집니다.->주인공에게는 상대의 「마음의 천칭」이 보입니다.->마음의 천칭이라는 것은 상대의 마음의 상징입니다. 이 「마음의 천칭」을 움직이는 것으로 상대와 마음이 총하고, 이야기도 크게 변화해 갑니다.
연애를 진행하는 것에도 「마음의 천칭」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마음의 천칭」은, 주인공의 행동이나 선택에 의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마음의 천칭」에 영향을 줄 법한 행동이나 선택 전에는, 천칭의 전조가 나타납니다. -> 잘 진행하면, 「마음의 천칭」이 움직이고, 「키즈나」의 최대치가 올라갑니다.->「키즈나」는 그 사람과 사이가 얼마나 좋은가를 나타냅니다.-> 키즈나는, 대화중의 선택기에 의해 변화합니다. 또한, 전투중의 흐름이나 행동에 의해 올라갑니다.->「마음의 천칭」은 서브 캐릭터에게도 있습니다. 서브캐릭터들의 「마음의 천칭」을 움직여 가면, 그들과의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특기 습득의 근원 메구미(惠)
팔백만 신들의 날뛰는 모습입니다.
전투에 의해, 황귀들을 진정시켜 정화하면, 「메구미」라고 하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메구미」를 사용하는 것으로, 주인공들은 여러가지 특기를 익힐 수 있게 됩니다.
황귀들을 진정시켜 얻을 수 있는 「메구미」는, 주인공이 움직여 온 천칭의 수에 따릅니다.
* 또한, 마음의 천칭을 움직이는 것으로, 전투후에 입수하는 메구미의 종류나 양도 늘어갑니다. 메구미는, 갑을병정…의 10종류가 있으며, 각각 오행(五行)에 대응합니다.->입수한 메구미를 소모해서, 특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특기에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것부터, 달콤한 대사를 들려주는 것 까지,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특기는 전투나 이벤트로 습득 가능 해집니다.-> 특기 「유전(流転)」은, 메구미의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특기 습득에 필요한 메구미가 모자랄 경우는, 「유전」을 활용합시다.
- 동료와의 키즈나가 포인트, 신 전투 시스템
「하루카 4」의 전투는, 등을 맞댄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눈 앞의 적을 쓰러뜨리거나, 잠재우거나 하면 다른 동료들과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합류하면 전투가 유리해 지며, 키즈나도 올라갑니다.
빨리 합류할수록 키즈나가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빨리 합류할 수 있도록 합시다.
* 플레이어가 입력하는 것은 주인공의 행동만으로 OK. 동료들은 자신이 생각해서 행동합니다. 전투중의 회화도 풍부. 술법이나 특기를 사용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전개해갑시다.
헉헉.......
등장인물 끝내고 나니 뒤통수 캘이 몇몇 보이네요...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