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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_other

[Beyond Earth]승리 조건 난이도

by ashu 2014. 10. 27.

대충 최종 조건 직전까지 다 가 본 후의 결론.


기존작과 비교해서 지배 승리(수도 다 털어버리기)가 꽤 하기 까다로워진 듯 하다. 다만 이건 내가 적어도 지금 6인 이상 맵을 하고 있어서인지도. 한 3인~4인쯤 되면 어찌든 될 듯 하다.

시간 승리도 하기가 꽤 골치아파진 게 점수를 상위권 유지하기가 상당히 힘이 든다. 아니 내가 1등하고 있었는데 왜 엎어져요 하고 봐도 이게 어디서 차이가 나는 건지 내가 불가사의를 존나 열심히 지어대도 지고 있음... 아무래도 인구수 차이가 벌어지면 좀 힘든 듯.친화력과 전혀 관계 없는 승리 조건인 접촉이 가장 무난. 다만 비콘 뺏기면 망.

친화력 최종 찍은 승리 조건이 상당히 골치아픈데 체감 난이도로 가장 높은 건 순수.

체감이긴 한데 조화<우월<순수 순으로 빡침.


1. 조화 : 초월 승리

- 정신의 꽃 발동 시키기가 그렇게까지 어려운 조건은 아님. 착실하게 친화력 올리면서 30턴만 잘 버텨주면 되는 거라.


2. 우월 : 해방 승리

- 미리 군사 유닛을 디립다 뽑아놓을 필요가 있다.

- 우월과 순수는 둘 다 위성 하나를 쏘아올릴 필요가 있어서 테크트리를 빠르게 분산 잘 시키며 타 줘야 함.

- 조화는 30턴만 버티면 되지, 우월은 불가사의 지은 다음 지금까지 뽑아놓은 군사 유닛을 보내서 전투력을 다 찍어줘야 하는데 이게 건물 짓고 진행하기 시작하면 늦어도 한참 늦는 거라....... 그냥 진행하는 내내 꾸준히 유닛을 생산해 놓지 않으면 망함.


3. 순수 : 약속의 땅 승리

- 아이 씨발 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중간 조건인 천문대 때문인데 천문대 참 조건이 골때린다.

- 도시 개발 범위 내에 파이락사이트가 없으면 지을 수가 없음. 중요하다. 자원 갯수 조건이 아니고 범위 내임. 빡침.

- 보통 도시들을 수도와 주변으로 지어서 경로를 연결시켜 놓은 채로 해야 하다 보니 거리가 그렇게까지 확확 떨어지질 않는데 파이락사이트는 맵 여기저기 분산배치고 심지어 그렇게 많이 존재하는 편도 아님.

- 천문대 3개를 지어야 대탈주의 문을 올릴 수가 있는데 천문대 3개=3개 도시 범위 내에 전부 파이락사이트가 존재할 것.

- 멀티를 파이락사이트만 노리고 치지 않으면 무리. 초반부터 착실하게 파이락사이트를 노리면서 움직이지 않으면 1/4 와서 망한다. ........... 방금 내가 그랬거든^0^!!!


승리 조건 전체로 따지자면

순수>우월>조화>접촉. 시간승리과 지배는 AI 수에 따라 난이도가 상당히 달라지므로 같은 선에서 얘길 할 수가 없고.... 접촉이 제일 쉬운 편이다. 비콘만 안 뺏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