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_other

[Beyond Earth]플레이 일지

by ashu 2014. 10. 25.

비욘드 어스 언락 풀리자마자 시작했는데 난이도는 업그레이드 되었고 테크트리는 복잡해 져서 400턴 넘게 진행해도 다 못찍어^0^!!!





문명 5때 폰트로 이런저런 소리를 많이 들어서 그런가 비욘드 어스는 폰트가 상당히 깔끔하게 나왔다.








기존의 싱글 플레이 설정 화면. 문명 5때 있었던 행복도에 해당하는 게 건강인데, 건강이 낮다고 해서 발전이 확 안되는 그런 뭣같은 경우는 없다. 다만 높으면 높은대로 점수가 높아진다던가 등등등........ 여러모로 득이 되므로 테크를 잘 조절해서 올리는 게 좋음.


시작은 외계 생명체와의 싸움이지만 끝은 문명 시리즈가 늘 그러하듯 적이 내 웬수다 쥬거랑'ㅅ'=3




3번의 리셋과 1번의 패배 끝에 ARC로 접촉 승리.

빨리 하려면 사실 상당히 빨리 할 수 있는 승리 방법 중 하나인 듯. 비콘 꽂고 활성화만 시키면 되니까.....


사실 비콘 꽂은 다음 한 100턴 정도를 저걸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못찾아서 질질 끌었다는 게 개그.

비콘의 활성화 버튼은 건물 찍고 나오는 상태바st 한 거의 왼쪽 위의 비콘 모양 자체더라....

버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비콘 활성화 시킨 다음부터는 에너지 변동이 0으로 없어지므로 스파이 심어서 적진에서 에너지를 뜯어내면 된다.... 적진은 훌륭한 내 은행(?)이죠.


비콘 꽂은 다음에 옆에 있던 브라질리언이 나한테 시비 털다가 털리고 점수 1위 찍고 있던 애한테 털리면서 순식간에 인생 역전 당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4인 맵이었는데 적당히 2:2로 나뉘어서 스릴 넘쳤음.


문명 5에 비해서 난이도가 올라간 만큼 중독성도 올라갔다. 끝을 찍을 수 없는(?) 테크트리와 3성향과 초반의 공포 시즈웜과... etc.

근데 기대 한 만큼 수작이다. 한 번 잡으면 4시간은 훅 가서 문명하는 그런 차기작.


* 주의할 점


1. 보좌관이 없다->적과 내 병력 차이 등등을 알아볼 방법이 없다.... 뭐 성향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것도 있고 하다 보니 그런 듯. 알아볼 수 있는 건 외교 화면에서 점수 옆에 나와 있는 불가사의 뿐. 뺏기면 빡침.

2. 외계 생명체는 어지간 한 경우가 아니면 선빵을 치지 않는다. -> 선빵 맞는 이유는 근처에 본진이 있어서임.

3. 2에 예외가 있다면 시즈 웜. 가끔 지나가다가 내 유닛을 갈아버리고 간다. 망할 놈.

4. 승리 조건 확인은 수시로 해야 한다. -> 승리 조건은 총 5개. 접촉과 지배를 제외하면 나머지 승리 조건은 각 성향별이라고 보는게 제일 무난할 듯. 퀘스트 확인하는 창에서 같이 확인할 수 있고, 적이 얼마나 달성했는지는 거기서 확인하지 않으면 알 방도가 없으니 중반부쯤 들어서면 체크 해 주는 게 중요.

5. 초반부엔 다 됐고 초음파 실드부터 도시에 쳐 주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외계 생명체 시발라마...

6. 탐험가는 발굴 작업을 장비를 사용해서 하는데 그거 다 쓰면 도시에 한 번 들르면 리필 됨. 일회용 아님...


* 복잡함의 극을 달리는 비욘 어스 테크트리





하하하 하하하 하하하... 저거 다 활성화 시킬 날이 오긴 할까(모름)


+ 2회차 엔딩



넵 초월........ 귀찮아서 가장 쉬운 난이도+1:1로 붙음....

근데 그래도 테크 전부 못찍는다는게 함정.